올해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는 국내 양대 빅테크인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의 신기술·사업이 돋보였다. 지난해 별다른 콘텐츠 없이 부스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빅테크들이 올해는 확 달라진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맞은 셈이다. 반면, 이번 행사에서 금융사들은 대부분 기존 사업을 소개하는 수준에 그쳐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단골집서 얼굴로 결제하세
“금융분야 국정과제인 디지털 금융혁신의 성공적 이행은 효과적인 데이터 활용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21일 ‘인공지능(AI)·빅데이터가 선도하는 금융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개최된 ‘금융데이터 컨퍼런스 2022’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마이데이터를 ‘내 손 안의 금융비서’로 발전시키고
KB국민은행은 한국IT서비스학회가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은 국내 IT서비스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및 개인 대상으로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IT서비스학회 등이 공동으로 주관해 시상하는 제도다. KB국민은행
‘내 손안의 금융비서’라 불리는 금융권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의 정보제공 항목이 기존 492개에서 720개로 크게 늘어난다. 금융위원회는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금융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범위를 기존 492개에서 720개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연말부터 퇴직연금 전체와 공적연금 정보가 새롭게 제공된다. 기존에는 개인
신한은행이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오로라(Orora)’를 고도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로라’는 신한은행이 2018년 은행업계 최초로 챗봇에 인공지능 기술을 더해 출시한 신한 쏠(SOL)의 챗봇 고객 상담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이번 고도화를 통해 오로라가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단순 문의 해결만 아니라 챗봇 외에 비대면 상담 내역을 분석해 연령과 상품 가입이력, 관
교보생명은 고객의 건강하고 올바른 금융생활을 돕기 위해 보험업계 최초로 금융마이데이터 서비스 ‘피치(Peach)’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피치’는 각 금융사에 흩어진 고객 금융정보를 하나로 관리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금융과 건강생활 전반을 코칭해주는 교보생명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다. 교보생명은 ‘평생든든한 삶의 파트너’를 목표로
불리오·토스프라임 등 유료 회원제 시행… 고객들 ‘록인(묶어두기)’ 효과 커 간편송금 서비스인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비블리카는 프리미엄 서비스인 토스 프라임을 내놨다. 토스 프라임은 월 2900원만 내면 계좌 간 송금 무료, 전국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무료 출금, 환전 우대 등 멤버십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다. 신용등급 상승에 대한 1:1 맞춤 보고서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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